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이저제모 vs 왁싱 장단점 나에게 맞는 것은?

by 뉴지니헬스 2023. 7. 21.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옷차림이 짧고 가벼워졌습니다. 몸에 털이 많은 분들은 피부가 드러난 만큼 털도 잘 보이게 돼 이를 해결하고자 제모를 고려하는 시기인데요. 대표적인 제모법인 레이저 제모와 왁싱 각각의 장단점을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제모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레이저제모vs왁싱 부작용 장단점

왁싱 장점

왁싱은 젤을 발라 모근까지 제거하는 방법으로, 한 번의 시술로 간편하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브라질리언 왁싱을 비롯해 피부에 굴곡이 많고 레이저를 조사하기 힘든 부위까지 제모가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왁싱 단점

하지만 통증이 심하며 겨드랑이, 음부 등 예민한 부위는 피부 손상과 모낭염,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구적인 제모가 아니어서 3~4주 정도 짧게 지속된 후 털이 다시 자랍니다. 시술 후 관리도 필요합니다. 왁싱 후 보습을 충분히 하지 않는다면 털이 피부 안쪽으로 자라는 인그로운 헤어가 나타날 수 있어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레이저제모란

레이저 제모는 털의 검은 멜라닌 색소에만 선택적으로 반응하는 레이저 에너지를 이용해 모근을 점차 약하게 하는 방식인데, 반복 시술을 할수록 털의 밀도과 굵기가 줄어들어 반영구적으로 털이 자라지 않게 됩니다. 레이저 제모는 팔·다리, 겨드랑이뿐 아니라 최근에는 비키니 라인, 브라질리언 제모도 안전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남성분들의 경우 수염까지 부위나 체모의 굵기에 제약 없이 시술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제모vs왁싱 부작용 장단점

레이저제모 장점

▶ 통증과 자극 최소화

면도나 왁싱, 제모크림은 피부 표면과 모낭에 물리적인 자극을 줘 상처나 모낭염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왁싱은 뜯어내는 고통으로 악명높기도 한데요. 레이저 제모는 모근과 모낭에만 영향을 주고 피부와 피지선에는 영향을 주지 않아 자극이 비교적 적습니다.​

 

▶ 반영구적 효과

털은 깊숙이 있는 모낭세포에서 만들어지는데, 영구적으로 털을 제거하려면 털의 모근을 제거하고 모낭 세포를 위축시켜야 합니다. 일시적인 효과로 끊임없이 관리를 해야 하는 왁싱과는 다르게 레이저 제모는 모근과 모낭을 제거하기 때문에 여러 번 반복하여 모근의 힘을 꾸준하게 약화시키다보면 반영구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제모 단점

레이저제모는 여러 차례에 걸쳐 시술을 받아야 해 다소 번거로울 수 있으며, 시술 전 셀프로 자라있는 털을 깨끗이 면도하고 가야하는 점이 번거롭습니다. 추가비용을 내면 면도를 대신 해주기도 하니 병원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레이저제모는 비교적 쉽고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피부는 약한 자극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부위입니다.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는 드문 편이나 사람에 따라 가려움증, 모낭염 등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경험이 많은 숙련된 전문의를 찾아 털의 밀도, 굵기, 피부 타입 등에 따라 레이저의 조사 세기를 섬세하게 조절해야합니다.

 

오늘은 왁싱과 레이저 제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꼼꼼히 따져본 후 나에게 맞는 제모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