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공줄이는법 모공패드 실제 효과는?

by 뉴지니헬스 2023. 7. 19.

 

 

모공은 피지선과 연결되어 있어 피지가 피부 표면으로 배출되는 공간입니다. 보통 지름이 0.02~0.05mm 정도이지만 피지분비량, 피부 노화 등의 영향을 받아 넓어지게 되는데요. 코나 볼에 넓은 모공들이 있으면 피부가 거칠어보이고 화장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을 뿐 아니라, 모공 안에 미세먼지나 노폐물이 쌓여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과 모공을 축소하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공줄이는법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 과다한 피지 분비

모공은 피지가 피부 표면으로 배출되는 통로로,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면 이를 배출하기 위해 모공이 넓어집니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피지분비량이 더욱 많아지면서 피지가 모공 안에 쌓여 모공을 넓힐 수 있습니다. 피지분비가 왕성한 청소년이나 지성 피부를 가진 경우에도 모공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 콜라겐 섬유와 탄력 섬유가 감소하기 때문에 모공을 지지하는 힘이 떨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자연스럽게 모공이 넓어지며, '세로 모공'이라고 불릴 만큼 위 아래로 넓어지는 특징을 보입니다. 특히 건성 피부와 민감성 피부라면 탄력이 저하되기 쉬워 시간이 지나며 모공이 눈에 띄게 넓어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모공 속에 정체된 노폐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등 여러 가지 요인들로 모공이 넓어집니다. 이렇게 늘어난 모공은 자연적으로는 다시 좁아지기 힘들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모공줄이는법

 

효과적인 모공축소법

▶ 레이저 모공축소술

최근 니들 고주파 레이저가 모공축소술로 널리 시행되고 있습니다. 미세바늘을 피부 진피층에 찔러넣고 고주파를 방출하면, 피부에 아주 미세한 상처가 나게 됩니다. 그러면 피부를 재생시키기 위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재생세포가 활성화되어 피부가 탄력있고 매끈하게 변화합니다. 고주파가 피지선을 파괴해 모공을 넓히는 원인인 피지 과다 분비를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더모톡신

스킨보톡스라고 불리기도 하는 더모톡신이란 피부 표면 및 얕은 근육층에 보툴리눔 톡신을 소량씩 주입하는 방식의 시술입니다. 진피층에 보툴리눔 톡신을 소량 주사하면, 피지선과 땀샘의 왕성한 활동을 막아 피지분비가 감소합니다. 물리적으로 모공이 넓어지는 활동이 감소하기도 합니다. 단기적인 모공축소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토너패드, 필링패드

최근에는 모공부터 각질 등 피부 고민을 손쉽게 관리하는 패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런 모공패드는 각질 제거에 탁월한 효소나 아하(AHA), 바하(BHA), 파하(PHA), 라하(LHA) 등의 성분을 포함해 피부 피지량 감소, 모공 타이트닝, 피부 진정 효과 등을 줍니다.

 

 

모공 줄이기 위해 절대 하지 말아야할 생활습관

1. 여드름 손으로 짜기

피지나 여드름을 손으로 누르면서 짜면 압력으로 인해 모공이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손의 세균 때문에 염증이 발생해 모공이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2. 무리한 운동, 잦은 사우나

과도하게 땀을 배출하면 피지분비가 촉진되어 모공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속 수분도 손실되어 피부 탄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3. 세수 대충하기, 화장 안지우고 자기

클렌징을 꼼꼼하게 하지 않으면 모공에 피지와 노폐물이 남아 치명적입니다. 피지가 딱딱하게 굳기 전에 세안제를 사용해 부드럽게 여러 번 문질러 세안합니다. 화장을 한 경우엔 특히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고 이중세안을 해 화장품 성분이 피부에 남지 않게 해야 합니다.

 

4. 늦은 수면시간

모낭 세포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가장 활발하게 재생됩니다. 이 시간에 깊은 수면에 들지 않으면 피부의 재생력이 떨어지면서 피부 탄력이 줄어들고 피부 노화가 진행됩니다. 아름다운 피부를 위해 되도록 이른 시간에 잠드시기 바랍니다.

 

모공을 줄이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개인마다 모공이 넓은 원인이 피지 분비량이 많아서인지, 노화 때문인지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길 바라며, 그에 적절한 시술과 홈케어를 병행하면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중꺽마! 건강한 피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보자구요~!